[뉴스웍스=전다윗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표 세단이자 기함인 그랜저가 모든 면을 새롭게 변신하며 7세대 모델로 돌아왔다.현대차는 7세대 그랜저인 '디 올 뉴 그랜저(이하 그랜저)'를 14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그랜저는 대담한 존재감과 이에 걸맞은 혁신적 신기술로 빚어진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1986년 첫 모델부터 이어져온 신뢰와 유산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시대의 모빌리티로 전환되는 미래 가치를 담아 완성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출시 행사에서 "수 년 동안 심혈을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본래 자동차는 소유하는 것이었다. 1980년대 후반쯤엔 '마이카 시대'가 시작됐다는 말도 나왔다. 개인이 차를 소유하는 행위가 보편화됐다.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는 1985년 100만대를 처음 넘겼지만, 2014년 20배 가까이 증가하며 2000만대를 돌파했다. 가파른 성장세였다. 마이카 시대의 도래 이후 약 30년,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가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다. 식품, 의류, 콘텐츠 등을 넘어 자동차도 구독경제의 영역에 들어왔다. 구독경제는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