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안나기자
  • 입력 2017.01.12 11:18

[뉴스웍스=최안나기자]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관점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해 추천상품 정보를 제공해준다. 크게 종합 금융상담, 금융서비스 소개,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 등으로 이뤄졌다. 

KB세일즈포탈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시 활용된다. 향후에는 개별 고객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금융거래 현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진단받을 수 있게 된다. 

은행측은 "이번 시스템의 큰 의미는 은행 중심의 상품판매 관행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 자기적으로 은행과 고객의 동반성장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데 있다"며 "앞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제안을 지향하는 영업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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