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연기자
  • 입력 2017.02.14 11:05

[뉴스웍스=이동연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기업에서 수집한 경영 애로사례 1만6000여건을 네이버 지식iN에 공개한다.

대한상의와 네이버는 콘텐트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경영상담 사례 Q&A 서비스(http://kin.naver.com/profile/korcham_kcci)’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대한상의가 최근 2년 동안 회원 기업의 실무 궁금증과 애로사항에 대해 변호사·노무사·세무사·관세사·변리사·경영지도사 등 대한상의 전문위원들이 답변한 내용을 담았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네이버 지식iN과의 콘텐트 제휴로 대한상의가 축적한 방대한 상담 사례에 대한 기업인의 정보 접근성이 크게 높아졌다”며 “상담 분야와 질의 유형이 다양해 기업실무자가 업무 과정에서 갖는 궁금증을 유사 사례 검색을 통해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대한상의 올댓비즈(allthatbiz.korcham.net)와 코참경영상담센터(1600-1572)를 이용해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다. 상담사례는 지속적으로 네이버 지식iN 서비스에 게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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