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경보기자
  • 입력 2017.07.12 17:16
<사진출처=현대모비스>

[뉴스웍스=박경보기자]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연구인력을 공격적으로 영입하면서 미래 자동차 핵심기술 확보에 나섰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차의 원천기술인 센서 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레고리 바라토프 박사를 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담당 상무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바라토프 상무는 자동차 부품업체 콘티넨탈에서 카메라 센서 개발을 총괄한 중역 출신으로 2000년부터 센서 융합 및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개발해온 전문가다. 그는 현대모비스에서 독자 센서 개발, 센서 융합 등 센서기술 고도화에 매진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앞선 5월 미르코 고에츠 박사를 램프 담당 이사로 채용했다. 고에츠 이사는 독일의 세계적 램프 업체인 헬라에서 램프 광학 설계를 총괄한 경험을 바탕으로 매트릭스 헤드램프, 레이저 헤드램프 등 미래차 램프 핵심기술을 확보하는 업무를 맡는다.

현대모비스가 해외 인재를 국내의 연구소로 영입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세계 각지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해외연구소는 이미 지난해 현지 인재를 임원급 연구원으로 영입했다.

북미연구소는 콘티넨탈 출신의 자율주행 전문가 데이비드 애그뉴 이사를, 유럽연구소는 자동차 부품업체 TRW 출신의 DAS 전문가 스티브 에드워드 이사를 채용했다.

현대모비스는 국내 우수 연구인력도 적극 채용해 총 연구원 수가 현재 27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5년 전보다 65% 가까이 증가한 수준이다.

현대모비스는 인재 채용과 더불어 미래를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2014년 4900억원 수준이던 R&D 투자비는 지난해 6900억원으로 40% 이상 늘었고, 올해 1분기 투자액은 180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보다 약 13% 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