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7.10.10 11:10
안세홍 (주)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뉴스웍스=장원수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0일 (주)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에 안세홍(56·사진) 이니스프리 대표이사 부사장을 임명했다. 안세홍 신임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지난 1986년에 아모레퍼시픽그룹에 입사해, 아모레퍼시픽 시판사업부 상무, 이니스프리 대표이사 전무를 역임했다.

(주)아모레퍼시픽 미국법인장에는 페리콘 MD에서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 총괄을 한 Jessica Hanson을 영입했다. (주)이니스프리 대표이사에는 김영목(44) 이니스프리 대표이사 상무를 임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불확실한 경영환경과 급변하는 시장환경 극복을 위해 조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라며 “이를 통해 내년도 사업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이번 임원 인사의 주요 배경으로 “혁신 상품 개발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E-commerce 등 신채널 대응을 통한 내수 성장 기반 확대를 꾀할 목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 확대와 신흥시장 진출을 통한 글로벌 사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을 통해 ‘Asian Beauty Creator’로서 글로벌 뷰티 시장을 이끄는 ‘원대한 기업’이라는 그룹 비전의 달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승진

<사장>
▷안세홍 대표이사 

<상무>
▷허정원 디자인센터장
▷송진아 마몽드 Division장
▷이명길 MC 생산 Division장
▷윤대일 광주지역 Division장
▷김대호 중국 RHQ 경영지원실장

◎전보
<상무>
▷김영소 품질연구 Division장
▷정혜진 설화수 Division장
▷전진수 바이탈뷰티 Division장
▷유치호 리리코스 Division장

◎신임
<상무>
▷Jessica Hanson 미국법인장

◇이니스프리
◎승진
<상무>
▷김영목 대표이사

◇코스비전
◎승진
<상무>
▷전봉철 Division장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