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17.10.24 10:49

다음달 15~17일 아주대·목포대서 열려

지난해 열린 '제8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모습 <사진=기획재정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참가 신청이 오늘(24일)부터 접수를 받는다.

기획재정부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수원 아주대와 목포대에서 ‘제9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은행(WB),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개발은행(A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등 총 9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연 1회 각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기구 설명회와 채용 인터뷰를 실시하는 행사”라며, “국내 젊은 인재들에게 국제금융기구 진출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http://ifi.mosf.go.kr)를 통해 각 기구의 채용직위에 대한 인터뷰 지원자를 접수한다. 또 채용 직위 및 지원 요건 등에 대한 상세 안내와 더불어 일반 참가자들에 대한 사전참가 접수도 진행한다.

접수된 지원자 명단은 각 국제금융기구에 송부돼, 각 기구에서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하고, 선정될 경우 개별 통보된다.

기재부 관계자는 “국제금융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한국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