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7.12.27 09:48
상단부터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경기도의회 윤재우 의원,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원, 안양시의회 김필여 의원, 안양시의회 음경택 의원, 의왕시의회 전영남 의원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티브로드 abc방송은 ‘2017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 시상식'을 27일 오후 2시 안양시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티브로드 abc방송은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 6명을 선정해 상패를 전달했다.

올해의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의원은 △경기도의회 윤재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의회 음경택 의원(자유한국당) 김필여 의원(자유한국당)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시의회 전영남 의원(자유한국당)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다.

앞서 의왕시 제2선거구의 윤재우 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윤 의원은 올해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 위원장 음경택 의원은 '안양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성실한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또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위원장 김필여 의원은 '안양시 학교시설사업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 을 대표 발의하는 등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원은 '군포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해 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의왕시의회 부의장 전영남 의원은 '의왕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 등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은 '과천시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의 조례를 대표발의해 수상했다.

2017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의 올바른 정착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지방의원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두번째를 맞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