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3.07 12:02
<사진=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충남 홍성군예산군)이 최근 파문이 일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추문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총장은 7일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문 대통령은 과거 경선 때나 그 전에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가장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이런 이야기를 자주 인용했다. 그리고 민주당은 다음 차기 대통령 유력후보 1순위라고 공공연히 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홍 총장은 이어 “‘문재인, 안희정의 대변인’ 박수현, 양승조 이런 분들이 엄청난 광고를 하고 자기 간판과 현수막을 걸었다. 그런데 이것을 요즘 떼기가 바쁘다. 3일 전만 해도 이것을 인용하고 이게 아니면 안 된다고 해서 몸부림을 치던 그들이 이제는 이 간판을 떼기가 바쁘다”고 전했다. 

홍 총장은 또 “안 전 지사는 대한민국 여성을 성노리개로 본 것이 아닌가”라며 “김지은 비서께서 말 한대로라면 미투 사건이 터져서 온 국민이 놀라서 분통을 터뜨리고 있을 때 또 성폭행을 했다. 더욱더 파렴치한 것은 5일 아침 10시에 충남도청 여성들을 모여 놓고 미투 찬성에 대한 교육을 했다. 이게 사실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저는 세 가지를 요청한다”면서 “민주당은 충남도의 도지사를 비롯한 전 후보를 6월 13일 선거에 후보를 내면 안 된다. 대통령도 대국민 사과를 당연히 해야 한다. 그리고 민주당은 충남도에 내려와서 충남도민에게 석고대죄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