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윤 기자
  • 입력 2018.05.01 07:00
<사진=롯데백화점>

[뉴스웍스=박지윤 기자]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백화점업계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할인·공연 이벤트를 열고 있다.

◇ 롯데백화점

1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먼저 롯데백화점은 어린이날을 겨냥해 이달 모든 매장에서 국내 완구 브랜드 '손오공'의 인기 상품이 담긴 럭키박스를 판매한다. 럭키박스는 정상가 기준으로 최대 20만원 상당의 상품들이 담긴다.

중동점에서는 이달 13일까지 ‘공룡메카드 베틀 체험전’을 진행하고, 공룡메카드 체험·포토존도 운영한다.

서울역점에서는 이달 3~9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엔젤리너스 서울역점 커피쿠폰’을,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롯데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일까지 ‘리본’, ‘정호진’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70% 할인하는 이벤트도 연다. 

다음달 8일까지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굿 베이스 9종’, ‘알파프로젝트 홍천웅 칸’ 등을 정상가보다 20% 할인해 판매하고, 화애락‧홍이장군 등도 정상가 대비 10% 할인해주는 ‘건강박람회’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15개 매장에서 '스마일 팩토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홀·문화센터 등에서 캐릭터 퍼레이드, 포토존 구성, 아동용 놀이시설, 체험전 등 이벤트를 연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5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짐보리 어드벤처 빌리지'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선 '맥포머스', 클릭포머스' 등 짐보리 완구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짐보리 붕붕카', '맥포머스 룰렛 이벤트', '짐보리 플레이존' 등이 운영된다. 행사장에는 맥포머스로 제작한 동물 조형물 10여 개와 3m의 대형 포토존도 마련된다.

압구정본점은 6층 하늘정원에서 '미니카 레이싱 체험전',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오는 6일까지 연다. 신촌점은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11층 문화센터 '행복사진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 고객들에게 무료 가족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매장을 테마파크로 연출해 아동극과 뮤지컬 등 문화 공연을 지난해보다 2배 늘려 행사 기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200여 개 공연을 열 계획이다.

압구정 본점에서는 오는 5일 컬처파크 4층 토파즈홀에서 '어린이 뮤지컬 피노키오의 모험', 판교점은 오는 8일 10층 토파즈홀에서 '쇼뮤지컬 꽃보다스타', 킨텍스점은 오는 6일 9층 문화홀에서 '아동극 로보카 폴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공연은 각 매장 문화홀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해야 하며, 입장료는 공연별로 다르다.

아울러 오는 5일 어린이날에는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해 방문객들은 빈센트 반 고흐, 파블로 피카소 등의 작품을 그림책으로 표현한 '아티스트 인 북스' 전시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점포별로 ‘선물 상품전' 브랜드 할인 행사도 연다. 무역센터점은 이달 4~13일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해피 칠드런 페어'를 열고, 쁘티누, 코지스트리 등 10여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40~60% 할인해 선보인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7일까지 'Be My Star' 이벤트를 연다.

먼저 갤러리아 명품관·타임월드·센터시티·수원점·진주점 전 점에서 이달 4~6일 갤러리아 카드로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키즈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 오는 5일 어린이날에는 갤러리아 카드로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Be My Star 풍선을 제공하고, 지점별로 어린이들을 위한 가족 뮤지컬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옥외광장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영국 패션브랜드 ‘안야 힌드마치’의 대형 스마일리가 설치되고, 이달 15~31일엔 이스트 광장에서 하이주얼리 부쉐론 창립 16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연다.

대전 타임월드매장에서는 이달 4~6일 12층 패밀리 파크에서 비노494 월드 와인 페스티벌을 열어 최대 70% 할인, 오는 5일까지 5층 행사장에서 어린이날 완구선물 특집전을 개최한다. 

또 오는 4일까지 ‘키즈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페어’를 열어 아동 신진 디자이너 상품을 선보이고, 오는 11일까지 ‘셔츠‧타이 프로모션’을 통해 닥스 브랜드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양말, 여권지갑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천안 센터시티에선 오는 3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아웃도어 기프트 상품전과 어린이날 기프트 상품 대전을 연다. 오는 5일에는 9층 아트홀에서 어린이 전래동화 공연을 선보이고, 6층 유아동 매장에서는 삐에로 요술풍선, 캐릭터 인형들과 함께하는 사진촬영 행사도 운영한다.

수원점에서는 오는 13일까지 1층 매장에서 시계 브랜드의 특별 프로모션인 와치 페어를 진행한다. 오는 5일에는 추첨을 통해 55명의 고객에게 한화아쿠아플라넷63 경품 증정행사를 연다.

진주점은 오는 5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 어린이날 축하 인기 상품전, 오는 8일까지 5층 남성 매장에서는 가정의 달 기프트 상품 제안전을 진행한다.

이달 5일엔 갤러리아진주점 정문 광장에서 `갤러리아 도전! OX 퀴즈 골든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모 1명과 자녀 1명으로 팀을 이뤄 최종 우승한 한 팀에게는 갤러리아 상품권 55만원을 증정한다. 오는 4일까지 7층 문화센터에서 100팀을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참가비는 1000원이다.

이밖에도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갤러리아 홈페이지에서 한화이글스 이달 22일 홈경기 스카이박스 관람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울러 전 지점에서는 이달 3~5일 갤러리아카드나 멤버십으로 유아 상품군을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카카오프렌즈 미니인형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