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8.05.30 16:00
<사진=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본 선거를 하루 앞둔 30일 오후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나벤져스’ 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단체장과 기초의원 후보자 200여명과 박광온 경기도당위원장과 이석현, 설훈, 조정식, 정성호, 전해철, 이학영, 권칠승, 백혜련 국회의원과 김민철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해 새로운 형태의 선거지원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선거대책위 상임고문 문희상, 김진표, 원혜영, 이석현, 이종걸 의원도 나벤져스 발대식에서 “언제든지 ‘나’번이 부르면 출동해 적극 지원하겠다. 중진의원들의 파격적인 역대급 선거지원을 약속한다”며 지방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나타냈다.

출범선언에 나선 박광온 나벤져스 지원단장은 “나벤져스가 ‘나’라다운 나라와, 경기도 31개 시·군 중 더불어민주당의 열세지역 11곳 단체장과 115명 나·다번 후보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다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이석현 경기도당 선대위 상임고문은 “1등만 기억하고 가-번만 살아남는다는 기존 선거의 고정관념을 깨는 지원단”이라며 “지역과 구도에 얽매이지 않고 6·13지방선거에 나선 후보들 모두가 영웅”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초의원 선거에서 나번을 공천 받은 박지현(광주시 가선거구-나), 홍헌영(시흥시 가선거구-나), 윤미근(의왕시 가선거구-나) 후보자들이 참석한 나,다번 후보들을 대표해 선거운동 소회와 출마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윤미근 후보는 의왕시 기초의원 선거의 가선거구에서 가번을 공천 받았지만, 경제학 박사 송광의 후보에게 유리한 번호를 양보한 미담 사례 주인공으로 당원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받은 바 있다.

총 15인으로 구성된 ‘나라다운 나라, 새로운 경기도 경기도당 선거대책위원회 나벤져스 지원단’은 발대식 이후 경기도 열세지역의 단체장과 기초·도의원을 지원하게 되며, 본격 선거가 시작되는 오는 31일부터 공식일정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