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8.06.07 12:16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견미리 팩트)가 승부수

[뉴스웍스=장원수기자] 하이투자증권은 7일 애경산업에 대해 주요 제품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수요 지속과 채널 확장으로 인해 판매 호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경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애경산업은 3월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생활뷰티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특히 화장품 부문은 대표 제품이자 일명 ‘견미리 팩트’라 불리는 에센스 커버팩트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에 힘입어 실적이 상승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조경진 연구원은 “에이지투웨니스는 국내와 중국에서 판매량이 증가하며 화장품 실적 기여도를 높이고 있다”며 “화장품 매출 중에서 에이지투웨니스의 비중이 약 90%에 달한다”고 밝혔다.

조 연구원은 “에이지투웨니스 팩트는 기초 스킨케어와 색조 화장이 동시에 가능해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며 “채널별 판매 비중은 홈쇼핑 45%, 면세점 25%, 수출 24%(중국 및 동남아)로 향후 홈쇼핑 중심의 판매에서 면세점 및 수출을 통한 판매채널 믹스 개선으로 수익성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실제 화장품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 기준 42.7%로 2015년(14.7%)과 2016년(26.3%) 이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애경산업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18.65 늘어난 7457억원, 영업이익은 55.7% 증가한 774억원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수출은 대부분 온라인 글로벌관을 통한 역직구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중국 상해법인(AK무역유한공사)을 설립해 향후 중국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통해 중국 수출 및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애경산업는 국내외 유통채널 확대에 따른 에이지투웨니스의 판매 호조 지속, 업계 선두 생활용품 업체로서 안정적인 캐시카우 확보, 신제품 출시를 통한 화장품 사업부 강화 등을 투자포인트 등”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