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기자
  • 입력 2018.06.11 12:03

[뉴스웍스=장원수기자]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 이용자가 늘고 있다. 각 나라별로 데이팅 앱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미국은 온라인 소개팅 이용인구가 미국 총인구의 1/3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대중화되어 있다. 오스트리아 빈 대학교 연구팀의 논문에 따르면 현재 미국인이 연인을 만나는 방식 2위가 온라인을 통해서라고 한다. 

이처럼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가 인기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랑받는 이유 중 가장 큰 특징은 직접적인 연결고리가 없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 데이팅 앱이 등장하면서 특별한 연결지점이 없어도 인연을 만들 수 있어, 지인 인맥에 기대지 않고 연애 상대를 찾을 수 있는 것이다. 

타 문화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인연을 맺고자 하는 이들에게 ‘밋더월드(MeetTheWorld)’라는 데이트 웹사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밋더월드는 자그마치 193개국의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서비스다. 중국, 일본, 유럽, 미국 등 다양한 나라의 사람을 간단한 가입 절차로 만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친구를 사귀는 첫 번째 단계로, 먼저 개인 프로필을 등록한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나도록 프로필을 작성하면 상대방이 자신을 이해하는 데 도움될 뿐 아니라 효율적으로 매칭하는 데도 유리하다. 

두 번째로 나와 같은 사람을 검색한다. 그리고 간단한 인사말을 건네 상대방과 친밀감을 쌓는 과정을 거치면 된다.

가입자는 다양한 관심 분야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음악, 여행, 음식,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역사, 문학, 예술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비슷한 관심사뿐만 아니라 사회 카테고리와 정치 토론 주제를 공유할 사람을 선택할 수도 있다.

밋더월드는 지능형 양방향 매칭 기능으로 여러 사람의 매칭이 가능하며, 상대방과 내가 얼마나 일치하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즐겨 찾기에 친구를 추가해 쉽게 연락하는 반면, 연락을 원하지 않는 회원이 있다면 차단, 신고가 가능하다. 

한편, 밋더월드 관계자는 “전 세계 사람들이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자유로운 플랫폼이 되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