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09 10:34
이상윤(오른쪽)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대표가 IES 선정 '우수 글로벌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뉴스웍스=문병도기자]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이 최근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에서 열린 글로벌 이코노믹 서밋의 ‘2018년 우수 글로벌 리더십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술 리더십 부문에 선정됐다.

우수 글로벌 리더십 어워드는 1980년에 설립된 인도 델리에 설립된 경제연구소인 IES에서 제정, 수여하는 상으로 두바이의 왕족이자 에미레이트항공사의 회장인 세이크 사에드 빈 아미드 알 막툼이 후원하고 있다. 매년 뛰어난 리더십과 혁신을 선보인 리더들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은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의 기술적 창의성과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에서의 사업성과가 심사 위원회의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은 현재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 국가의 정부, 공공기관, 에너지회사, 도시개발회사 등과 37건에 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상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대표는 “로커스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약점을 뛰어넘어 모든 분야에 실제 사용이 가능한 블록체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