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12 17:35
문정곤 링커로인 대표가 '크립토니제이션 2018' 암호화폐 컨퍼런스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제공=링커코인>

[뉴스웍스=문병도기자] 링커코인은 최근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크립토니제이션 2018’ 암호화폐 컨퍼런스에 피날레 게스트로 초청 받아 ‘암호화폐 시장과 탈중앙화거래소'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링커코인은 이 자리에서 암호화폐 시장 및 링커코인 재단의 프로젝트인 탈중앙화거래소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나루에 대해 소개했다. 

링커코인은 암호화폐와 실제 화폐들을 상호 거래 가능하도록 하는 연결 시스템으로, 이는 탈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프로젝트를 구체화할 계획이라 밝혔다. 현재 운영중인 중앙화 거래소 비트나루는 세계 각국에 거점을 두고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의 네트워크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비즈니스 및 교육 플랫폼인 타클리마칸의 주최로 열린 ‘크립토니제이션 2018’에는 카자흐스탄은 물론 러시아, 한국 등 여러 국가의 연사진들이 참여해 암호화폐 시장 분석, 사기 ICO 구별 법, 암호화폐 법률 규제 및 동향에 대한 심도 깊은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되었다.

링커코인은 자체 거래소 비트나루에 지난 달 상장했다. 상장 때 LNC 1000만개 매수와 총 2억개에 달하는 LNC를 소각한다는 파격적인 상장 이벤트로 참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