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07.13 09:50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국내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SNS 스타 양수빈이 지난 12일 오전11시(현지시간 9시) 태국판 복면가왕 프로그램 ‘더 마스크 싱어(The Mask Singer)’에 출연해 화제다.

양수빈의 소속사 스타이엔엠에 따르면 ‘더 마스크 싱어’는 태국 현지에서도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양수빈은 태국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공개해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한국인이 출연한 것은 양수빈이 최초의 사례로 방송 이후 태국 현지 언론사와 방송사로부터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는 설명이다. 방송 시점에 맞춰 현지에서 출시된 양수빈 자체 코스메틱 PB브랜드 ‘양수빈 틴트’는 오프라인 출시 15분 만에 1차 물량인 1만 개가 완판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독특하고 기발한 콘셉트의 컨텐츠를 선보이며 SNS 스타로 활약 중인 양수빈은 지난 2017년 10억 뷰를 돌파하며 국내 최고의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로 떠올랐으며, 2년 만에 4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녀만의 스타일로 다양한 이슈를 불러일으키는 양수빈의 먹방은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400만 명에 달하는 그녀의 페이스북 구독자 중 150만 명이 태국의 구독자인 것으로 알려져 자타공인 태국 스타임을 인정받기도 했다.

양수빈은 먹방 이외에도 메이크업, 노래 커버 등 다방면에 걸친 풍부한 컨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동과 더불어 방송 활동, 대기업 홍보모델, TV CF 촬영 등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타이엔엠 관계자는 “양수빈의 태국 진출은 체계적 준비와 함께 현지 파트너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루어 낸 글로벌 성공사례로 꼽힐 것”이라며 “자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태국 및 두바이, 러시아 등 신시장에 적극 진출하며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얼짱 출신 SNS 스타 유보화가 스타이엔엠의 파트너사인 트레져헌터 글로벌 네트워크와 계약을 통해 태국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또다른 태국 스타의 탄생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