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15 12:00

[뉴스웍스=문병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2018 청소년 기자 취재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국립중앙과학관-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간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으로 청소년들에게 과학·발명 활동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취재대회 참가방법은 제40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를 관람한 후 기사, 에세이, 칼럼 유형에 따라 작성된 기사를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주관으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제40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생활용품, 자원재활용, 학습용품, 과학용품 등 생활과 밀접한 301점의 창작 발명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제출된 기사는 표현력, 참신성 등 5개 평가항목에 따라 심사 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특허청장상 등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취재대회에는 8세부터 19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및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과 성윤모 특허청장은 “취재대회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과학·발명문화를 접하고, 취재한 기사를 널리 알림으로써 발명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