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7.19 14:34

[뉴스웍스=문병도기자] '2018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서밋은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밋에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도전과 과제에 대한 논의와 함께 공정성과 신뢰 재건의 문제 등 현 암호화폐 시장이 겪고 있는 문제들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서밋은 전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털, 테크 거물들과 연구 기관들이 참여해 그들의 경험과 통찰을 나누고 조언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주요 연사로는 장펑 자오 바이낸스 창립자/대표,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대표, 찰스 호스킨슨 인풋 아웃풋 대표, 허 이 바이낸스 공동창립자, 제프리 워닉 우버 및 에어비앤비 초기투자자, 다 홍페이 네오(NEO) 대표/창립자 등이 있다.

서밋에서는 암호화폐의 투명성과 프라이버시의 미래, 화폐로서의 인정 및 가치 평가, 플랫폼의 중앙화 vs. 탈중앙화 등의 암호화폐 관련 이슈와 블록체인의 사회적 활용 및 정부와 공유경제로의 확산 방법 등 블록체인 관련 이슈들이 논의된다.

여론을 뜨겁게 달궜던 정부 규제 문제 및 이상적인 규제의 범위와 정부 정책 등이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나아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대한 VC 투자 트렌드, 성공 ICO 사례, 기업가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응용법 등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을 위한 주제들도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