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08.02 10:06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SPASH가 혈관 건강과 혈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종합영양제 ‘오메가3Q10’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대 남자 추천 세트로 오메가3Q10과 헤라클레스포맨을 함께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분석한 연구에서 우리나라 성인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건강보조식품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오메가3를 찾는 이들이 많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체내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의 불균형 및 혈행장애를 겪는 현대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어, 정어리, 참치 등의 생선과 호두, 카놀라유 등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 개선과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오메가3 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코엔자임Q10이 있다. 코엔자임Q10은 높은 혈압 관리에 효과적이며 에너지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해 활성산소를 안정시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하는 것 또한 코엔자임큐텐의 효능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혈관 건강과 혈압관리에 좋은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은 자연 식품으로 섭취가 쉽지 않아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섭취할 것이 권유되곤 한다.

SPASH의 관계자는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는 일상 생활에서의 관리가 가장 중요한데,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동시에 스트레스나 만성피로에 시달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짠 음식은 고혈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저염식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신선한 채소와 함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혈관에 좋은 영양소 오메가3나 코엔자임Q10은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만큼 이들 영양소가 포함된 종합영양제나 멀티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SPASH의 ‘오메가3Q10’은 깨끗한 남극해 연안 심해에서 자라 중금속 걱정이 없는 소형어종에서 추출한 오메가3 성분과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을 함유해 혈관 및 혈행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