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민영빈 기자
  • 입력 2018.08.27 00:01

2위는 레드벨벳, 3위는 워너원

<사진=방탄소년단(위), 레드벨벳(가운데), 워너원. 사진제공=공식SNS>

[뉴스웍스=민영빈 기자] 8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방탄소년단(BTS)가 올랐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한 가수 브랜드평판 올 8월 분석조사 결과에 따르면 1위 방탄소년단에 이어 2위 레드벨벳, 3위 워너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4일까지 한 달간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901만 2960개를 참조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패턴을 분석했다. 이는 참여‧미디어‧소통‧커뮤니티지수로 나뉘어 조사됐다.

1위 방탄소년단(BTS‧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만 4484, 미디어지수 216만 9520, 소통지수 557만 610, 커뮤니티지수 519만 9313로 나타나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1550만 3927로 압도적인 수치로 기록됐다.

2위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만 991, 미디어지수 256만 5062, 소통지수 354만 4684, 커뮤니티지수 320만 6591로 합계 브랜드평판지수가 1066만 7328로 분석됐다.

3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77만 7130, 미디어지수 275만 2299, 소통지수 385만 5452, 커뮤니티지수 312만 7943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는 총 1051만 2824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 결과, 지난 7월 가수 브랜드 qrep이터 9901만 2960개보다 36.08% 증가했다”고 평판을 분석했다. 이어 “1위를 차짛지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 ‘짜릿하다, 특별하다, 다양하다’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에서는 ‘앨범, 컴백, 콘서트’가 가장 많이 보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들 뒤를 이어 여자아이들, 아이콘,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세븐틴, 엑소, 아이유, 비투비, 청하, 여자친구, 인피니트, 승리, 하이라이트, 펜타곤, 빅뱅, 모모랜드, 에일리, 샤이니, 위너, 오마이걸, 숀, AOA, 선미, 볼빨간사춘기, 로꼬, 이수 순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