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06 16:56

[뉴스웍스=문병도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가 6일 ‘IT-스타트업 퀴즈데이’ 특집 퀴즈쇼 방송을 진행한다. 

특집 방송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내외 정보통신기술(ICT)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기술혁명을 선도하는 기업과 서비스를 알린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회의 다양한 불편과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스타트업들을 응원하는 목적도 반영됐다.

페이큐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이다. 

매일 밤 9시에 퀴즈쇼를 시작하며 유민상, 홍윤화 등 스타급 개그맨이 문제 출제자로 나선다.

6일 ‘IT-스타트업 퀴즈데이’ 특집 방송은 개그우먼 홍윤화가 사회를 맡고, 우승 상금 300만 포인트를 우승자에게 배분한다. 중도 참여자나 탈락자도 각 문제마다 별도로 걸려있는 '보너스 상금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페이큐 상금은 1만 포인트 이상 모으면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 포인트로  일대일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총 12개의 출제 문제는 IT, 스타트업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된다. 

IT에 관심 없는 시청자들도 쉽게 풀이가 가능한 문제가 다수 출제될 예정이며, ‘재미’와 ‘정보’가 풍부한 내용들로 꾸며진다. IT전문 매체 지디넷코리아와, 배달의민족, 클룩, 데일리호텔, 위메프 등이 이번 퀴즈쇼에 참여해 문제 푸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퀴즈 힌트는 IT-스타트업 퀴즈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