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8.09.27 10:50
이천시청 전경<사진=이천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다음 달 1일부터 이천시 홈페이지에 '우리동네 돌봄정보' 창구가 개설돼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천시는 10월1일부터 시 홈페이지에 '우리동네 돌봄 정보' 창구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동네 돌봄 정보'는 ‘우리집 가까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곳은 없을까?’, ‘우리아이가 놀 곳은 없을까?’, ‘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어떻게 신청할까?’와 같이 아이를 키우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해봤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설됐다.

이천시 홈페이지 메인화면 ‘주요서비스’ 창에서 바로 찾을 수 있으며, 아이돌봄 서비스부터 어린이집 찾기, 학교 돌봄, 청소년 이용시설 안내 등 아이가 태어나 청소년이 될 때까지 성장과정별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정보를 클릭하나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우리동네 돌봄 정보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방법, 우리동네 어린이집 찾기, 우리 동네 유치원 찾기, 학교 돌봄(초등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 이용시설, 우리 동네 도서관에 대한 이용정보가 담겨져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