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10.01 09:47
<사진=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청와대의 일부 업무추진비 내역을 공개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그의 과거 행적을 지적하며 비난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하승수 세금도둑잡아라 공동대표는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심재철 의원과 자유한국당의 행태를 보면서 화를 참을 수 없는 것은, 이 분들의 그동안 행적이 ‘알 권리 실현’과는 거리가 먼 정도가 아니라 반대되는 행태였는데, 지금 매우 정략적으로 ‘알 권리’를 들고나오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하 대표는 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서도 “지난해 국회의원들이 발주한 정책 연구 용역에 대해서 조사를 한 적이 있었다. 자료를 다 보내온 국회의원들이 많았는데 심재철 의원은 안 보내오신 국회의원에 속하는 분”이라며 “야당의 중진 의원이시고 국회 부의장이나 상임위원장 같은 것도 지내셨는데 국회에서 사용하는 특수활동비나 업무 추진비를 공개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는 이야기는 저는 전혀 들어본 적이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서 노력해 온 바도 없고, 오히려 이런 시민 단체들이나 언론의 요구에 대해서도 응답을 안 하셨던 분이 지금에 와서 국민의 알 권리를 강조한다는 건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세월호 참사 특별위원회 법률지원단을 지낸 정철승 변호사는 심 의원을 향해 “공직에서 추방되어야 할 적폐 중 적폐”라고 비판했다.

정 변호사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재철 의원은 2014년 세월호 침몰 사고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았음에도 '세월호 유가족들이 요구하는 세월호 특별법은 과다한 보상금 지급과 전원 의사자 지정 등 특혜 요구를 내용으로 하는 것'이라는 허위사실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유포시킨 바 있다”고 주장했다.

정 변호사는 이어 “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조사 특별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고 있는 고위공직자인 그가 오히려 유가족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사회여론을 호도하는 짓을 한 것은 절대로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이고 영원히 공직에서 추방되어 마땅한 자라는 생각으로 심재철 의원을 고발했었다”면서 “그 자(심재철)는 검찰조사에 단 한 번도 출석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검찰은 무혐의처분을 내렸고, 공직자라는 자가 사법기관의 수사절차를 무시했고 그럼에도 그런 행태가 통하는 것을 보고 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그런 자가 심지어 국회부의장까지 하는 꼴을 보고 나는 말문이 막혀버렸다”며 “이번에 기재부가 심재철 의원을 고발했다는데, 그자는 영원히 공직에서 추방되어야 할 적폐 중의 적폐라고 나는 단언한다”고 비난을 이어갔다.

<사진=페이스북 화면 캡쳐>

또한 온라인 상에서는 심 의원이 지난 1980년 서울대학교 학생회장 시절 전두환 신군부의 저항하는 집회에서 이른바 ‘서울역 회군’의 주동자였던 일을 지목하며 '변절자'라는 비판도 이어지고 있다. 심 의원은 또 당시 법정에서 ‘김대중 내란음모 사건’과 관련된 위증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이 사형선고를 받기도 했다.

심 의원의 이 같은 행적은 과거 MBC 드라마 '5공화국'의 일부 영상과 함께 '심재철 1980년 5월 서울대 총학생회장 시절'이라며 급속하게 퍼지고 있다.

심 의원은 또 지난 2013년 국회 본회의장에서 스마트폰으로 누드사진을 보다 사진기자에게 포착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심 의원은 당시 "메신저를 하던 중 누군가 보내준 주소창을 클릭했더니 누드 사진이 있는 사이트로 연결됐던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