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온라인뉴스팀
  • 입력 2015.09.21 11:37

국회의원 선구구 획정이 논란인 가운데 여야 농어촌 지방의원들이 농어촌 7개 권역을 특별선거구를 설치해 의원을 1명씩을 늘려줄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황영철, 한기호, 장윤석, 권성동, 박덕흠, 김기선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이윤석 의원 등 여야 농어촌 의원 7명은 21일 국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에 각각 1석 이상의 특별선거구를 채택하여 선거구를 획정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획정위는 국회의원 지역구 수를 244석에서 249석 범위 안에서 조정하기로 한 결정을 철회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여야 지도부는 농어촌 지방의 지역 대표성을 보호하기 위해 지역구 의석수를 확대하고 비례대표 정수를 축소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촉구했다.

또 "우리 농어촌 지방 국회의원들은 농어촌 지방을 외면한 모든 선거구 획정 논의에 반대하며, 우리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강력히 투쟁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선거구획정위원회는 지난 19일 지역구를 244~249석 사이에서 획정하겠다는 예비 획정 방침을 발표했다.

선거구획정위가 발표한 방안대로라면 여야 텃밭인 영·호남 농촌 지역구는 물론 강원도 지역구의 대폭 통폐합 조정이 불가피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