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8 10:0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영국 캠브리지오디오 공식수입원 사운드솔루션이 18일 용산전자랜드에서 캠브리지오디오 50주년 기념 플레그쉽 엣지 시리즈(엣지 A, 엣지 NQ, 엣지 W)를 출시했다. 

엣지시리즈는 캠브리지오디오의 창립자인 ‘고든 엣지’ 교수의 이름에서 왔으며, 9명의 엔지니어들이 제작기간만 3년이상 걸처 완성한 완전히 새로운 플레그쉽 시리즈다.

인티앰프 ‘엣지 A’는 31개의 정밀가공된 항공 우주급 재료를 사용한 듀얼 콘센트릭 제어 노브가 특징이다. 보다 깨끗한 신호경로를 만들어내어 완벽하게 전통적인 브리티시 사운드를 들려준다.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탑재된 프리앰프 ‘엣지 NQ’는 다양한 소스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내장된 크롬캐스트와 스폿티피 커넥트, 에어플라이, TIDAL, 블루투스 aptX-HD등으로 무선으로 고음질을 즐길 수 있다. 엣지 NQ는 독자적인 PCB설계로 모든 볼륨에서 완벽하게 균형잡힌 사운드를 재생한다​.

​파워앰프 ‘엣지 W’ 는 전체 신호경로에 단지 14개의 구성요소만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음악 사이의 장벽을 최소화 하였으며 원본 레코딩에 완벽에 가깝게 재현한다.

​엣지 시리즈는 가장 수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브리티시 사운드를 위해 오직 소리만을 위한 부품을 사용했으며, 50년의 하이-파이 전문 기술의 정점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