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8.12.04 16:00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가상 걸그룹 'K/DA'의 신곡 '팝/스타즈(POP/STARS)'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게임즈는 '팝/스타즈'의 뮤직비디오 영상 유튜브 조회 수가 1억 회를 넘어섰다고 4일 발표했다.

지난 11월 3일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달성한 성과다.

이는 유명 K-POP 가수의 기록과 비교할만한 수치다. '팝/스타즈'는 싸이의 '젠틀맨', 방탄소년단의 '아이돌'과 '페이크 러브',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로 K-POP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세웠다.

'팝/스타즈' 뮤직비디오는 공개 2일 만에 1천100만, 4일 2천만, 10일 5천만, 20일에 8천만 뷰를 달성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72시간 만에 영상 총 시청 시간 111년을 넘어서는 기록도 남겼다.

음원 역시 각종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팝/스타즈'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POP 차트 기준 최고 4위에 올랐다.

'팝/스타즈'를 부른 'K/DA'는 라이엇게임즈가 탄생시킨 가상 그룹이다. LoL의 인기 여성 챔피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