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8.12.14 13:40

풍부한 임대수요와 활발한 인구유입 기대돼 투자심리도 영향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최근 천안아산신도시 일대 분양시장 분위기가 뜨겁다.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와 일반 산업단지를 비롯한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SDI 천안사업장, 나노시티 등 천안아산신도시 테크노밸리가 조성이 확정되며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산업단지 조성은 큰 경제효과를 유발하며 그 일대는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최대 관심 지역으로 부상한다. 실제로 서울 마지막 미개발지로 남아있던 마곡지구의 경우 LG, 코오롱 등 유수의 대기업 신사옥이 문을 열고 주거, 산업, 녹지 환경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면서 공실로 골머리를 앓던 과거 모습과는 다르게 오피스텔에 높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또한, 판교테크노밸리를 품은 판교 역시 제3판교테크노밸리 사업 확정으로 연일 훈풍이 불고 있는 상태다. 

이처럼 대기업 산업단지 집적 효과는 오피스텔의 투자 안정성을 높이기 때문에 테크노밸리 프리미엄에 주목하는 가운데 천안아산신도시 최중심에 분양하는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사진)가 테크노밸리 메리트를 품고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주)케이디벨로퍼가 위탁해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SG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충청남도 아신시 배방읍 장재리 172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35㎡, 총 600실 규모다. 

이 오피스텔은 일반 산업단지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SDI 천안사업장, 나노시티 등의 종사자 약 8만여 명의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했고, 천안아산신도시에 삼성화재-현대해상 사옥신축으로 금융벨트까지 형성됨으로써 부동산 가치가 눈에 띄게 상승할 전망이다. 또한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천안 불당동과 아산 탕정면 일대 판교신도시와 버금가는 면적인 13만5000㎡에 차세대 지식산업 클러스터, 국제컨벤션센터 등이 조성되면 신도시 성장과 관련된 미래 가치까지 확보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천안아산신도시의 가장 큰 배후수요로 꼽히는 삼성디스플레이가 미래 10년을 책임질 새로운 먹거리로 퀀텀닷 유기발광다이오드(Qk D-OLED) 디스플레이 패널 양산을 위한 파일럿 생산라인 설립을 위해 약 10조원 이상의 투자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호재를 더했다.

오피스텔은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서역으로 20분대에 연결하는 SRT노선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KTX노선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최적의 교통환경도 갖췄다. 이 밖에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차량으로도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2021년 예정)도 계획돼 있어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으로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평가다.

부족함 없는 생활인프라도 가치를 더한다. 단지 바로 옆에 충청-대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삼성미즈여성병원이 개원예정으로 최첨단 의료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원 종사자의 풍부한 임대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인근에는 단국대, 백석대, 호서대, 선문대, 상명대 등 천안 및 아산 지역 소재 14개 대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교직원 및 재학생으로 인한 수요까지 확보하게 된다. 

대형 쇼핑문화 시설도 풍성하다. 갤러리아 백화점과 모다아울렛, 롯데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CGV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텔 주변으로 체육시설을 갖춘 지산체육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함을 더한다.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특화설계로 실수요자에게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1:1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자주식(일부제외)으로 주차할 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하며, 여유로운 휴식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공간설계로 옥상에 녹지를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한편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614(양재동 11-17번지) 한솔로이젠트빌딩 1층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