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2.21 10: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듀자미 스튜디오에서 ‘운기조식’ 즉 ‘운동의 기초, 조화로운 식단’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안윤기 듀자미 대표는 매 겨울마다 다이어트에 실패했다. 해도해도 끝없는 다이어트 실패 속에서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제야 깨달았다.

공학과 디자인을 결합하여 정보의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듀자미. 그래서 읽는 순간 이해되는 일러스트와 어렵게 쓰지 않은 글만으로 이 책을 엮었다고 밝혔다.

운동을 처음 하거나 10년 넘게 몸을 움직이지 않았던 독자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 식욕 조절이 힘들었던 독자를 위해 배고픔을 과학적으로 접근해 조절하는 내용을 담았다.

건강해지기 위한 다이어트에는 부상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 듀자미의 가치관 중 하나다. 그래서 이 책에서도 효율적인 운동 흐름을 통해 몸이 익숙해지는 건강한 다이어트 운동법을 첫 단계로 소개했다. 각 운동 별로 주의사항과 팁을 자세하게 정리해 부상을 최소화 하도록 했다.

두번째 단계는 유지 단계다. 다이어트에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식단인데 식욕 조절 호르몬을 자세하게 정리해 과식을 방지하는 식습관을 소개했다.

세번째 단계는 바로 상승 단계다.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을 통해 몸무게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몸매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만들지 일러스트와 함께 자세히 설명했다.

직관적인 운동법, 식단으로 모두가 건강해지는 날을 위해 오늘도 고민한다는 듀자미 스튜디오의 팀원들.

듀자미 스튜디오는 ‘운기조식’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펀딩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크라우드 펀딩으로 구매하는 독자들에게는 운동 포스터 혹은 식단 포스터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