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8.12.27 11:54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글로스퍼·하이콘은 암호화폐 하이콘의 결제 플랫폼 '하이콘 페이'를 27일 공개한다.

하이콘 페이는 27일 오후 3시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하는 '암행어사 시즌2'를 통해 론칭하며, 경기도 가평 오버더마운틴 호텔을 첫 사용처로 소개한다. 방송 채팅에 참여한 10명을 선정해 오버더마운틴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론칭을 통해 하이콘 지급 결제 서비스를 본격 도입하고,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실질적인 하이콘 페이 확산에 돌입하겠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하이콘 페이로 결제하는 이용자에게 오버더마운틴 호텔 할인(25%)을 제공하고, 남이섬·쁘띠프랑스 등 가평 주요 관광지 내 사용처 확산을 협의 중이다.

김태원 글로스퍼·하이콘 대표는 "암호화폐 오프라인 결제의 실제 활용도는 미미한 수준"이라며 "유원지나 축제 등 한정적 공간에 도입한다면, 실물화폐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오랫동안 사랑받은 관광지 가평에서 하이콘 페이 첫 상용화 스타트를 끊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음악플랫폼 '업뮤직' 홈페이지에서 비공개 테스트(CBT)에 참여할 테스터를 모집한다. 클로즈 베타 테스터로 참여하는 사용자에게는 6개월 스트리밍 무료 이용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업뮤직은 복잡한 음원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누구나 자신의 음원을 등록하고, 그에 따른 보상과 수익에 대한 공정한 배분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음원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