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1.14 15:03

업무수행 중인 국회직원에게 욕설·위협

자유한국당 대구동구갑 당원 비대위 및 시·구의원들은 14일 국회정론관에서 '지역민심 배제한 조직위원장 선발 관련 기자회견'을 여는 과정에서 '난동'을 부렸다. 이즐 중 일부 당원은 정론관 업무담당인 국회직원 박준희 씨에게 욕설과 위협을 가한후 국회정론관 바깥까지 끌고나가 또다시 겁박을 가했다. 사진 속 일부 인물은 이 사건과 무관하다. (사진= 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대구동구갑 당원 비대위 및 시·구의원들은 14일 국회정론관에서 '지역민심 배제한 조직위원장 선발 관련 기자회견'을 여는 과정에서 '난동'을 부렸다. 이들 중 일부 당원은 정론관 업무담당인 국회직원에게 욕설과 위협을 가한후 국회정론관 바깥까지 끌고나가 또다시 겁박을 가했다. 사진 속 일부 인물은 이 사건과 무관하다.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대구동구갑 당원 비대위 및 시·구의원들은 14일 국회정론관에서 '지역민심 배제한 조직위원장 선발 관련 기자회견'을 여는 과정에서 '난동'을 부렸다.

이들은 이날 '자유한국당 조직위원장 공개오디션 과정'에서 불거진 공정성 논란 해명 및 조직위원장 임명철회를 촉구하고 김병준 한국당 비대위원장에 대한 면담도 요구했다.

지난 11일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조직위원장 선발 공개오디션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당은 대구 동구갑 조직위원장으로 류성걸 전 의원을 잠정 지목했다. 국회 기자회견에 모인 이들은 "이번 공개 오디션은 보수대통합이라는 명분으로 지역당심을 배제했으며 밀실정치의 반복에 불과하다"며 "수많은 공개오디션 지원자들을 어떤 해명도 없이 배제했으며, 말만 잘하면 된다는 즉흥적이고 일방적인 방식의 오디션으로 지역민심을 농락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이들이 주장한 것은 △ 지역당원의 당심 배제 △ 공모지원자에 대한 일방적 컷오프 △ 오디션 심사위원 선정기준 △당원이 아닌 자의 오디션 공모신청 허용 사유에 대한 입장 표명  등이다.

특히, 이들은 류 전 의원의 조직위원장 임명계획을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구호를 외쳐댔다.  

한국당 정종섭 의원실에 기자회견을 신청해 이뤄진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들은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시 구호를 외치지 못하게 돼 있는 국회 기자회견장 운영지침(제6조 1항)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구호를 큰소리로 외치는 등 추태를 부렸다. 국회정론관 담당직원이 이를 제지하고자 "구호 외치시면 안됩니다"라고 몇차례에 걸쳐 주의를 줬으나 이를 무시하고 기자회견의 마무리 단계까지도 계속해서 구호를 외쳐댔다.

이뿐만이 아니다. 국회정론관 기자회견 수칙에는 기자회견을 하려면 기자회견을 접수하고 승인해 준 국회의원이 반드시 배석(국회 기자회견장 운영지침 제2조 제9항 2호)하도록 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종섭 의원은 끝내 나타나지 않았다. 국회정론관 운영규칙에는 해당 국회의원이 배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기자회견을 열 수 없도록 명백히 규정 돼있다. 이들은 이런 규칙조차 무시한 채, 국회정론관 담당직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기자회견을 강행했다.

더군다나 이들 중 2~3명은 정당한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던 담당직원에게 다가와 위협적인 자세로 "니가 뭔데 XX야"라며 "도대체 니가 뭔데 여기에서 우리가 기자회견을 하는데 방해하고 XX이야"라고 욕설을 했다.

게다가 이들은 분명히 자신의 신분을 밝힌 담당 직원을 국회정론관 바깥으로 끌고나가 계속해서 욕설을 해대면서, 정당한 업무수행을 하고있던 담당직원을 위협했다.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들이 주장하는 것을 표명하는 것은 권리일 수 있지만, 그것은 당연히 국회내부에서 규정해 놓은 규정의 범주안에서 이뤄져야 한다. 국회정론관 사용규칙을 어기는 것을 넘어 추태까지 부린 자유한국당을 향해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고 있는 이유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