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1.17 11:30
(사진제공=교보생명)
 17일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에서 열린 2019 교보 청소년
리더십 캠프 '체.인.지'에 참가한 학생들이 '우리에게 필요한 학교 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교보생명은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에서 전인적 청소년 리더십 캠프 ‘체.인.지’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2박 3일간 열리는 이번 캠프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의 청소년 4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을 키우고 나의 변화가 우리와 사회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I(나)체인지, WE(우리)체인지’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먼저 나다운 리더십, 강점 탐색, 그림책 토론 등 체인지 활동으로 셀프리더십을 함양한 뒤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WE체인지 활동을 통해 팀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키우는 시간을 갖는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는 ‘체험중심, 인성개발, 지혜함양’을 테마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됐다.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가 지향하는 인재는 정직하고 성실한 인성을 바탕으로 자기 성장을 추구하며 타인과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이라며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계기로 바람직한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다양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