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1.17 16:22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로 진행하는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본선을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개최한다.

문파대전은 게임 내 이용자 커뮤니티 '문파' 간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문파대전은 이용자 간 대전 종목인 '2019 비무 라이징 스타'와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천라지망 속 전장, 사슬군도'로 구성됐다. 본선 장소는 서울시 구로구 아이뎁스 PC방이며 대회의 총상금은 4000만원 규모다.

엔씨소프트는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는 'PC방 랜 파티' 형식으로 문파대전을 진행한다. 본선에 진출한 선수는 자신이 속한 문파의 응원단을 현장에 초대할 수 있다.

경기장을 방문한 응원단은 오프라인 이벤트 'PC방 문파 파티'에 참여해 유료 재화 '신석'과 문화상품권 등을 얻는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신규 의상 아이템 '방탄, 무적 세트'와 '2019 블소 캘린더'를 받는다.

대회는 NCTV, 블소 토너먼트 홈페이지, 트위치에서 생방송 된다. 방송 중 공개되는 시크릿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으로 멸마 세트, 혼세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획득한다. 시크릿코드 입력자 중 추첨을 통해 '방탄, 무적 세트'를 지급하며 승리 팀을 맞히는 '승부 예측 이벤트'에서는 응원주화, 진호신령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