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1.20 10:56
경기도 '감염병정보 홈페이지' 화면
경기도 '감염병정보 홈페이지' 화면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도는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www.gidcc.or.kr)’ 개편을 지난해 12월 말 완료하고, 최신 감염병 정보를 제공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지난해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구축한 빅데이터 기반의 ‘감염병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최신 정보와 다양한 자료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기존의 숫자와 텍스트 중심의 자료를 시각화해 감염병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도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 최신정보 및 감염병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기존의 ‘경기도 주요 감염병 현황’ 항목을 ‘경기도 감염병 신고 현황’으로 개편하는 한편 ‘경기도 감염병 통계’ 항목을 신설했다.

개편된 ‘경기도 감염병 신고 현황’에서는 전국 및 시도별 감염병 발생현황은 물론 전국 보건소별 상세 감염병 발생 추이 등 ‘감염병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최신 정보를 그래프 등 시각화된 자료를 통해 손쉽게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경기도 감염병 통계’ 항목은 질병별·연령시기별 예방접종률, 손씻기 실천율, 결핵환자 신고현황 등 감염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방문자가 직접 다양한 방식으로 자료를 생성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기도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감염병 관련 주요 기관 관계자 및 도민들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취득하고 필요한 자료를 직접 생성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신속한 감염병 감시체계가 확립, 보다 효율적인 감염병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