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1.23 15:22
일자리경제과, 설 맞이 장보기 행사를 선산봉황시장에서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구미시)
설 맞이 장보기 행사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구미시는 22일 오전 10시30분 구미새마을중앙시장을 시작으로 11시 선산봉황시장에서 장세용 구미시장과 구미시의회의장 및 도․시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중앙시장 상인회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건어물, 생선 등 명절 제수용품을 구매하면서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또한, 명절 장보기에 나선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며, 값싸고 품질 좋은 지역농산물이 가득한 전통시장에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 달라며 홍보했다.

한편, 구미시는 온누리상품권 구매도 적극 추진하여 17개 기관·단체에서 1억9900여만원의 상품권을 구매,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뿐만 아니라 온누리상품권 사용 생활화 정착기여 등 지역경제 활력회복에 앞장서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인근 대도시 및 대형마트에 밀려 지역경기가 위축되고 있지만, 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이 전통시장에 더 관심을 가지고 애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상인들도 시민들이 찾아오고 싶어 하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게 합심하고 단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