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1.27 11:00

미국과 일본 아마존 입점 목표…올해 총 6회, 기수 당 50~70개사 선정 이틀간 교육

코트라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공동으로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를 추진한다. 지난 2018년 대구경북지역 기업들을 대상을 진행한 ‘로켓스타트 행사 모습. (사진=코트라)
코트라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공동으로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를 추진한다. 지난 2018년 대구경북지역 기업들을 대상을 진행한 ‘로켓스타트 행사 모습. (사진=코트라)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코트라(KOTRA)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공동으로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켓스타트는 아마존 리스팅, 검색광고 같은 아마존 활용 방법부터 통관, 상표권 등록 등 무역실무까지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방법을 총망라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는 직접 교육을 주관하고 담당 매니저의 개별 모니터링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코트라에서는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 중 일부를 선정해 초도 물류비와 검색 광고비를 지원한다.

지난해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은 112개사로, 총 판매 금액은 54만 달러(6억1000만원)다. 이에 코트라는 생활용품 같은 소비재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PC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매출이 발생해 올해 역시 많은 기업에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과 일본 아마존 입점을 목표로 올해는 총 6회, 매 기수 당 50~70개사를 선정해 이틀간 교육을 실시한다. 바로 판매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아마존에 미 입점해 있는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석기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스타트업은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코트라는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리 스타트업이 해외진출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오는 2월 7일까지 코트라 홈페이지 또는 K-스타트업(창업넷)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코트라 스타트업지원팀으로 참가 신청서를 1차로 보내면 된다. 신청한 기업은 2월 13일에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본사에서 진행되는 K-브랜드 서밋의 현장에서 로켓스타트 참가신청서를 모바일로 작성한다.

또한 2월 18일에 최종 선정기업이 발표되며 선정된 기업은 2월 20일, 3월 6일 두 번에 걸쳐 제1기 아마존 입점교육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