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2.26 09:25
강남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영국 Edge Hill University에서 어학연수를 진행했다.(사진=강남대)
강남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영국 Edge Hill University에서 어학연수를 진행했다.(사진=강남대)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강남대학교는 ‘동계글로벌 역량강화캠프 영국 어학연수’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캠프는 중국, 캐나다, 영국, 러시아 등의 해외 자매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현지 언어와 문화에 맞게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이번 동계 어학연수는 영국 랭커셔주 옴스커크시에 위치한 Edge Hill University에서 진행됐으며 총 3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연수기간은 2월 6일부터 26일까지 4주간이며 참여 학생들은 영어강의 수강, ELS 프로그램 등을 이수했다.

학업 및 연수 계획서를 비롯해 어학성적(TOEIC, OPIc, HSK 등)과 교내성적을 바탕으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동계 어학연수 참가자들은 해외연수비 및 체제비 중 일부 실비를 제외한 전액을 지원받았다.

이동주 강남대 대외교류센터장은 “강남대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글로벌 리더십 역량 제고 및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내실 있는 해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