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9.02.28 16:52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올 상반기 의학전문대학원을 비롯한 대학원 입시와 전문연구요원, 편입 시험이 예정된 가운데, 많은 수험생이 텝스(TEPS) 점수로 가산점을 얻기 위해 텝스(TEPS)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텝스 학원으로 유명한 해커스어학원이 해커스뉴텝스 스타강사인 문법 설미연, 청해 장원, 독해 정미애 강사의 고득점 학습 전략을 공개했다.
 

우선, 문법 영역의 설미연 강사는 텝스 문법의 3가지 고득점 전략을 소개했다. 첫 번째는 오답 노트를 활용하여 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텝스 시험은 감으로만 풀 수 없는 문제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오답에 대한 완벽한 분석과 더불어 정확한 문법 사항들을 근거로 풀어나가는 연습이 필수다. 두 번째는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숙지하여 매번 반복되는 문제에 대비를 하는 것이며, 마지막은 문제 풀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관용 표현과 전치사를 암기하는 것이다.
 
실제, 설미연 강사의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설미연 선생님의 강의는 텝스 문법의 정답지를 보는 듯했다”며 “감각으로 푸는 것이 아닌 정확하게 문제 푸는 연습을 해서 어려운 문법 문제가 출제되어도 설미연 선생님이 알려주신 접근법으로 문제를 쉽게 풀 수 있다”며 설미연 강사의 강의를 추천했다. 참고로, 설미연 강사는 해커스어학원 텝스 실전 문법 강의평가 부분에서 2018년 3월부터 9월까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어, 해커스어학원 텝스 실전 청해 강의 평가에서 2018년 3월부터 10월까지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장원 강사는 단순히 쉐도잉과 에코잉만으로 고득점을 받기 어렵다며 직정 직해 학습법을 추천했다. 장원 강사는 “직청 직해를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는 어휘력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하며, 발음기호로 어휘를 암기하는 방법과 연음을 듣기 위해 본인이 직접 정리한 스크립트를 소리 내어 읽는 방법을 추천했다. 추가로, 파트 4의 경우 성우의 음성을 듣고 어떤 지문의 종류인지 바로 알아야 하므로, 지문의 고유 패턴을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담화의 흐름을 파악해야만 텝스 만점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직청 직해 학습법을 통해 LC 영역 고득점 전략을 공개한 청해 장원 강사는 해커스어학원 텝스 실전 청해 강의 평가에서 2018년 3월부터 10월까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장원 강사의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평소 단어 실력이 약해 청해 영역에서 30점을 받았다. 하지만 장원 선생님 강의를 들은 후에는 직청 직해를 바탕으로 지문의 주제를 파악하고 담화의 흐름을 익히는 학습법을 꾸준히 하였더니 고득점을 얻을 수 있었다”며 점수 향상 후기를 전했다.
 
더불어, 텝스 독해 영역 정미애 스타강사는 독해 문제 풀이 시 효율적으로 시간을 분배할 수 있는 4가지를 팁을 공개했다. 첫 번째로는 독해 영역 40문항 중 파트 3을 가장 먼저 풀 것을 추천했다. 파트 3 영역은 다른 영역에 비해 배점이 높으며, 상대적으로 문제 푸는 시간이 짧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여러 번 읽어도 해석이 되지 않는 문항은 과감히 넘기고 다음 문제에 집중하여 푸는 방법을 제시했다. 시험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어려운 문제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는 아는 문제를 정확히 맞혀 정답률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지문을 해석할 때 키워드 중심으로 정리하고 요지를 찾으며 문제 푸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전했다. 빈칸 모든 지문을 다 해석하기보다는 지문의 키워드와 흐름을 빠르게 파악해야만 빈칸 유형 문제의 정답을 맞히기 유리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는 지문을 해석할 때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완벽하게 해석할 수 없다며 텝스 기출 어휘를 꾸준히 암기해야 한다고 전했다.
 
텝스 독해영역의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을 제시한 정미애 강사는 2018년 3월부터 10월까지 텝스 중급 독해 강의 평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독해 정미애 강사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은 “정미애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문장 안에서 동사를 먼저 찾고, 수식어를 괄호로 묶어 해석하는 전략을 통해 이전보다 독해 문제 풀이 시간이 줄었다”, “지문을 읽고 핵심 내용을 찾는 습관을 길러 문제를 풀다 보니 실제로 시험에 응시했을 때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었다”며 고득점을 달성한 후 텝스 시험을 졸업한 후기를 전했다.
 
이처럼, 많은 수강생에게 인정받은 문법 설미연, 청해 장원, 독해 정미애 스타 강사의 3, 4월 텝스 강의는 해커스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해커스어학원 측은 “텝스 만점을 받고 싶은 이들을 위해 영역별로 대비할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며 “텝스 고득점 전략을 공개한 해커스텝스 1위 스타 강사진들이 최신 기출 경향을 반영한 교재로 직접 강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3월 텝스 강의 수강신청자 전원에게는 ▲수강료 최대 10% 지원 ▲뉴텝스 적중 예상 360제(비매품) ▲3, 4월 동시 등록 시 수강료 추가 5% 지원 ▲종합반 등록 시 온라인 모의고사 50% 할인권+기출 변형 실전 세트(문법, 독해, 청해) 문제집+해설 특강 영상이 무료 제공된다.
 
한편, 해커스어학원 측은 “현재 전문 연구원 및 대학원 시험과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서류를 제출하는 기한이기에 텝스 시험을 보는 이들이 많다”며 “많은 수험생이 스타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텝스 목표 점수를 빠르게 얻고자 하므로, 강의가 마감되기 전 수강신청을 서두르는 게 좋다”고 전했다. 3, 4월 텝스 수강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어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