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9.03.06 09:22

서울 분양시장 ‘똘똘한 한 채’로 주목받으며, 전 가구 1순위 당해지역 마감 달성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수도권 분양시장이 예전 같지 않다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으나, 서울을 대표하는 알짜단지에서는 여전히 청약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주택업계에 따르면, 올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순위 내 청약 마감에 실패하는 단지들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정부의 청약 및 대출 규제에 대한 강화로 시장 분위기가 다소 움츠려 들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서울 대표 알짜 입지를 품은 아파트는 오히려 ‘똘똘한 한 채’로 수요자들에게 각인되며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서대문구 홍제동이다. 이곳은 재개발을 통해 서울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될 준비에 한창인 만큼, 향후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자연스럽게 커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홍제동은 교통, 교육, 개발 등 서울 주택 수요자들이 눈 여겨 보는 핵심부지의 조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며 “서울 도심 속에서 신규 아파트를 찾는 대기 수요를 감안하면, 홍제동에 추진 중인 재건축‧재개발 단지의 주가는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 효성중공업이 서울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에 선보이는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사진)는 평균 11.1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해당지역 청약마감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전용 39㎡ 타입은 최고 경쟁률인 57.14대 1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서울 주요 지역을 바로 지나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가까운 역세권이면서도 인왕산, 백련산 등을 중심으로 풍부한 녹지공간까지 보유한 점이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이와 함께 서울 신흥주거지로 꼽히는 홍제동의 수혜도 청약 열기를 올리는데 한몫했다는 평가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419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3호선이 약 500m내에 위치해 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다. 이에 따라 종로·광화문 등 도심권이나 신사·압구정 등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하다. 이와 함께 내부순환로 홍은IC, 홍제IC 등도 인접해 차량이동도 수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홍제역을 중심으로 인왕시장, 유진상가 등 주변에 갖춰진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도보 5분 거리에 인왕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이어 인왕중학교와의 거리도 가까운 편으로, 자녀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밖에 서대문 도서관도 주변에 위치해 학습 분위기 조성 및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있다.

도심 속에 펼쳐진 자연친화적인 환경도 눈길을 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뒤편에 인왕산 등산로가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백련산 근린공원이 가깝고, 안산과도 인접해 이른바 ‘숲세권’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홍제천 물길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 등으로 입주민들의 건강관리 및 여가활동의 폭을 한층 더 넓혀줄 수 있는 조건도 충족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관심사다. 단지 중앙 및 주민공동시설과 연계한 광장과 다양한 식재들이 조화를 이룬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 및 유아놀이터 공간이 조성되며, 단지 내 피트니스, GX룸,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을 통해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에서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도 분양 중이다. 태릉 현대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49∼84m² 1308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라는 점이 특징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당첨자 발표는 3월 7일이다. 이어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57에 위치하며, 오는 2021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