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3.18 11:00

지난해 판매량 기준 25.8% 점유율 달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지속 선보여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영상기기 전시회 'CEDIA 2018'에 참가해 홈 시네마 시장을 겨냥한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 라인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픽셀간 거리 1.2㎜ 수준의 '미세 피치' LED기술이 적용된 'IF P1.2'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지난 2018년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25.8%의 점유율을 달성해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지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솔루션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서도 리더십을 유지해왔다. 

아날로그 감성의 판서 기능과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회의 솔루션 '삼성 플립',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를 탑재한 'QLED 8K' 사이니지, 유리창에 설치해 앞뒤 양면을 모두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사이니지, 시스템 온칩(SoC) 기반으로 PC가 필요 없는 콘텐츠 관리 솔루션 등이 삼성전자의 대표적 업계 혁신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또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기반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주목 받는 '더 월', 현재까지 15개국에 진출해 영화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꾀하고자 하는 시네마 LED '오닉스' 등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부사장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매장·공항·경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지난 2016년 이후 매년 20%씩 상승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시장규모는 지난 2018년 기준 104억 달러 규모에서 오는 2020년 130억 달러까지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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