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3.19 10:05
케이웨더 공기지능컨설턴트가 가정 내 설치된 환기장치의 풍량과 필터 오염도를 측정한 뒤, 흡기구와 배기구 풍량과 미세먼지 여과 효율을 체크하고 있다. <사진제공=케이웨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케이웨더는 ‘환기장치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가정과 학교에 설치된 환기장치를 점검하고 필터를 교체해주는 '환기장치 성능 점검 서비스'를 19일 출시했다.

환기장치 성능 점검 서비스는 전문 공기지능컨설턴트가 대상 가정과 학교를 방문해 환기장치의 풍량과 누기량, 필터 오염도 등을 전문장비로 체크한 뒤 각각의 환기장치에 맞는 케이웨더 인증 필터로 교체해 주는 등 올바른 실내공기질 관리 방법을 맞춤형으로 컨설팅해 주는 서비스다.

케이웨더는 사물인터넷(IoT) 공기측정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내공기질을 관리해준다.

케이웨더 인증 맞춤형 필터는 환기 장치별로 다른 필터 규격에 맞춰 케이웨더가 자체 제작한 인증 필터로 큰 입자를 막는 프리필터와 0.3㎛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 이상 제거하는 H13급 헤파(HEPA)원단을 적용한 필터로 구성됐다.

송근호 케이웨더 공기지능사업본부장은 “환기장치는 내부의 나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 미세먼지는 물론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 다양한 실내공기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며 "많은 가정이 이미 설치된 환기장치를 올바르게 사용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실내공기질 문제를 잘 극복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