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3.20 19:28
이석호(왼쪽) 시만텍코리아 대표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메가존클아우드
이석호(왼쪽) 시만텍코리아 대표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메가존클라우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메가존클라우드가 시만텍과 협력하며 클라우드 보안 체질 강화에 앞장선다.

시만텍은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보안 지원 및 사용자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각종 감사 기능을 제공하며 해외에서는 클라우드 보안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시만텍은 클라우드 보안에서 중개 형태로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접근보안중계(CASB) 시장에 진출한 선두주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8년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인 ISMS 인증에 이어 국제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보안 관련 사업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자사의 정보보호 조직을 확대 및 개편하고 전담 조직을 확충하는 등 국내 클라우드 보안이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세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협약 역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체결로 이미 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시만텍의 CASB 기술력을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맞게 재구성해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보안에 대한 인식이 강하다”라며 “국내 클라우드 보안의 성장이 예측되는 만큼 온프레미스방식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을 제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대중화를 이뤄낼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의 탁월한 가시성, 강력한 보호 및 규정 준수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클라우드 보안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