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3.25 10:16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말까지 연금 대표상품인 TDF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의 봄! TDF 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 퇴직연금(IRP)으로 타깃 데이트 펀드(TDF, Target Dated Fund) 상품을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 또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연금저축펀드로 TDF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TDF는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해 운용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재조정(rebalancing)과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연금 대표상품이다. 연금자산을 알아서 관리해주기 때문에 TDF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호도는 높아지는 추세다. 국내 TDF 시장은 2016년 말 652억원에서 2년 만에 20배 이상 성장해 2018년 말 기준 설정액이 1조4720억원에 달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금자산을 직접 관리하기 어렵거나 재조정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이 TDF를 많이 선택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노후를 준비 중인 고객들이 연금자산 투자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