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3.25 13:39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2019년 트렌드로 ‘필환경’이 꼽히고 있는 가운데, ‘제2회 비건페스타’가 오는 7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비건페스타는 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기획된 행사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전문전시회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체육으로 뽑힌 ‘비욘드미트’를 수입하는 동원 F&B, 채식애호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연두’ 제품과 ‘뿌리채소로 깔끔 담백한 채소육수’를 판매하는 샘표에서 관심을 가지고 출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홍콩에서 개최된 Veggie World 참가업체들에게서도 매우 호의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은 홍콩비건협회와 업무 미팅을 가져 향후 비건 산업 및 문화 활성화를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제2회 비건페스타에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채식을 실천하는 의사들의 모임인 ‘베지닥터’ 측에서 비건 관련 강연을 준비 중이며, 지난 1회 비건페스타에서 큰 반응을 얻었던 반려동물, 비건 메이크업 관련 강연도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건들을 위하여 '나는 왜 비건이되었나' 에세이 공모전이 4월17일까지 진행 중이며, ‘제2회 비건페스타 슬로건 공모전’과 ‘비건 제품 및 업체 추천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다. 

지난 ‘제1회 비건페스타’에는 다수의 언론기관과 주한대사관 관계자, 비건 산업에 관심이 있는 관련기업 MD의 방문 등 1만47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비건이 떠오르는 산업임을 입증하였다. 또한 70%의 참가업체가 재참가의향을 밝혔으며, 73%의 출품업체가 행사에 만족한다고 하였다.

주최사무국 측은 "비건페스타는 국내외 비건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이번 2회 비건페스타에는 2만5000여 명 이상의 관람객 뿐만 아니라 B2B 비즈니스 상담도 함께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7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회 비건페스타 출품업체에게는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기신청 마감일인 4월5일까지 신청한 업체에는 20%의 할인혜택이 있으며, 기참가업체에는 추가로 5%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5%의 참가비 환급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기참가업체는 최대 3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2회 비건페스타’ 참가신청은 비건페스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