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01 13:30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가상 걸그룹 'K/DA'의 데뷔곡 '팝/스타즈'의 유튜브 조회수가 2억회를 달성했다.

지난해 11월 3일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약 5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팝/스타즈 음원 및 영상은 전 세계 LoL 플레이어뿐 아니라 음악 팬, 일반 대중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가 매주 공개하는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팝/스타즈는 2018년 11월 9~15일 기준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2018년 12월 4일에는 조회수 1억회를 기록하며 싸이의 '젠틀맨', 방탄소년단의 '아이돌'과 '페이크 러브',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로 K-POP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세웠다.

음원은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POP 차트 4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으며 국내에서는 벅스 기준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했다.

K/DA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 K/DA 노트와 마우스패드, K/DA 아리 피규어는 2018 롤드컵 결승전 현장에서 처음 판매됐을 당시 해당일에 모두 품절됐으며 이후 온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도 판매 첫날 수량 전량이 매진됐다.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홍보총괄은 "이전부터 다양한 테마의 LoL 상품을 판매해 왔는데 K/DA 관련 테마 상품의 역대 판매량이 가장 높다"라며 "LoL 플레이어뿐 아니라 K/DA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한 많은 분이 관심을 주시고 있다.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해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팝/스타즈'를 부른 'K/DA'는 라이엇 게임즈가 탄생시킨 가상 그룹이다. LoL의 인기 여성 챔피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