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4.05 16:25

5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본청, 지속기관 홍보(공보)담당자 연수

경북교육청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본청, 지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홍보(공보) 업무 담당자를 대상 ‘홍보의 기본은 친절이다’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본청, 지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홍보(공보) 업무 담당자를 대상 ‘홍보의 기본은 친절이다’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5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본청, 지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의 홍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홍보의 기본은 친절이다’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관 홍보 활성화 방안, 보도자료 작성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 방법 등 현장 담당자가 꼭 알아야할 기본적인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정미연  고객만족(CS)교육전문가 교수는 ‘홍보의 기본은 친절이다’라는 특강을 통해 교육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함양하고 소통과 홍보를 한 단계 높이는 기본은 친절이라고 말했다.

최해수 소통협력관은 “열심히 일한 결과를 잘 홍보하는 것도 업무의 자긍심을 높이는 일이므로 경북교육에 대한 업무 담당자의 책임 있는 역할과 역량이 갈수록 중요하다.” 며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북도교육청은 올해 찾아가는 홍보 컨설팅을 실시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협력문화를 조성해 따뜻한 경북교육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