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하우스, '채팅'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 첫선
KT 엠하우스, '채팅'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 첫선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9.04.08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KT 엠하우스)
(이미지제공=KT 엠하우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KT 그룹의 모바일 마케팅 기업 KT 엠하우스가 KT의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 '채팅'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을 선보이고, KT의 5G 출시를 기념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프티쇼 챗봇은 기프티쇼 상품을 검색하거나 생일이나 기념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고, 구매한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기프티쇼 챗봇은 KT 고객 중 삼성 갤럭시S 8시리즈 이상(S8/S8+, N8)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을 통해 별도의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안드로이드로 업데이트하고 기본 메시지 앱 내 '채팅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시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상품 검색, 나에게 꼭 맞는 상품 추천, 자주하는 질문이다. 커피, 피자 등의 품목을 입력하거나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같은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그에 알맞은 상품을 제시해준다.

생일, 축하, 졸업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카페, 베이커리 등의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상품 순으로 기프티쇼를 추천해준다.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과 같은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 상무는 "모바일상품권이 선물을 넘어 새로운 간편 결제 수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일상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손쉽게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프티쇼 챗봇에서는 5일 '갤럭시 S10 5G' 출시와 함께 KT의 본격적인 5G 상용화를 기념하여 '기프티쇼 챗봇 5G 응원'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시한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혹은 던킨도너츠 먼치킨(10개입) 기프티쇼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뉴스웍스
  •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정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79-8700
  • 팩스 : 02-2279-773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진갑
  • 고충처리인 : 최승욱
  • 법인명 : 뉴스웍스
  • 뉴스통신사업자 등록번호 : 문화관광부-나00011
  • 등록일 : 2007-07-26
  • 발행일 : 2007-07-26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17년 4월 17일
  • 회장 : 이종승
  • 편집·발행인 : 고진갑
  • 편집국장 : 최승욱
  • 뉴스웍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웍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work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