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4.16 11:29
경북교육청은 사제동행 캠프·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이 사제동행 캠프·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16일 교사와 학생, 학부모 간의 관계를 개선함으로써 교권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제동행 캠프·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3월말 도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캠프, 동아리 두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해 운영 목적·계획의 창의성, 활동성 등을 고려하여 175팀 중 35팀을 선정했다.

사제동행 캠프·동아리는 교권존중 풍토 조성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선정된 35팀은 4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캠프는 야영 활동 외에 문화유적지 탐방, 레프팅, 등반, 지역 축제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동아리는 진로탐색, 문화예술, 요리, 봉사활동, 작물재배 등 특색 있는 주제와 감정코칭, 리더십강화, 의사소통 기법 등을 주제로 운영하게 된다.

또한 활동을 통해 교육활동 침해, 학생 생활지도 문제 등으로 교사의 고충이 심화되는 학교현장이 사제 간 신뢰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로 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체험활동 속에서 교사와 학생들 간에 친밀감과 교사에 대한 존경심을 형성하여 교사와 학생 모두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 더 많은 학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