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4.19 14:10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공청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군)
김주수 의성군수가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공청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군)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의성군은 19일 안계면사무소에서 주민, 상인, 도시재생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계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는 안계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 설명,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안계면의 계획적이고 종합적인 도시재생 추진체계를 구축하여 국가정책에 부합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황종규 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좌장으로 진행된 토론에서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원, 유정규  이웃사촌지원센터장, 배준현 동양대학교 교수, 윤현숙 통문화예술연구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안계면의 쇠퇴한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됏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토론회에 참여한 주민들도 평소   생각하고 있던 도시재생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눴다.

군은 안계면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청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안계면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되고,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