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4.24 16:2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안랩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의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 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AV-TEST가 모바일 백신 테스트를 시작한 2013년부터 올해 3월까지 매회 빠짐없이 참가해 38회 연속 인증을 이어갔다.

테스트에서 매회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국내에서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유일하다. 

테스트는 글로벌 모바일 보안제품 19개 대상으로 진행됐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 부문, 배터리 등 시스템 자원 소모와 메모리 사용률 등을 평가하는 ‘사용성’ 부문, 부가 보안 기능에서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만점(13점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 팀장은 “스마트폰에는 사용자의 수많은 정보가 쌓이기 때문에, 모바일 악성코드는 몸캠피싱, 개인정보 유출, 금전 탈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안 위협에 사용되고 있다”라며 “글로벌 최상위권의 무료 보안솔루션도 사용자가 사용을 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백신을 설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