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25 10:44
KT 5G 서비스 기지국 수. (이미지제공=KT)
KT 5G 서비스 기지국 수. (이미지제공=KT)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KT가 홈페이지 내 '5G 커버리지맵'에 실제 개통 완료한 기지국 수를 지역·제조사별로 추가 공개했다. 

지난 5일 국내 통신사 최초로 고객이 직접 동 단위까지 확인할 수 있는 5G 커버리지맵을 오픈한 KT는 보다 정확한 커버리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5G 커버리지맵 2.0'을 공개하기로 했다.

KT는 24일 기준 실제 개통 후 고객에게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지국이 30348개에 달한다. 구축 신고한 수량까지 포함하면 전국의 KT 5G 기지국 수는 36825개다.

KT는 구축 단계가 아닌 개통 완료한 기지국을 기준으로 5G 커버리지맵을 표시했으며, 고객의 알 권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역별·제조사별 기지국 수를 투명하게 밝히기로 했다.

KT는 5G 상용화 이후 고객들이 통신 장비 제조사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여 제조사별 기지국 수까지 공개하기로 했다.

5G 커버리지맵 2.0은 KT 홈페이지 5G 알아보기 메뉴와 5G 커버리지맵 사이트 내 자동 팝업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일 기준 기지국 수를 매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5G 커버리지맵에서 '캐치 히어로즈'의 희귀 캐릭터 카드가 나타난 위치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이 재미있게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했다.

박현진 KT 5G 사업본부 상무는 "지역별, 제조사별로 실제 개통 완료된 기지국 수를 모두 공개한 것은 국내 이동통신 역사상 처음일 것"이라며 "초기 5G 커버리지에 대한 고객님들의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했고 5G 품질은 앞으로 빠르게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