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5.02 11:06
항공직송 동원생연어. (사진제공=동원산업)
항공직송 동원생연어. (사진제공=동원산업)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동원산업이 세계 최대 연어수출국인 노르웨이의 생연어를 가장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항공직송 동원생연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이 제품에 대해 노르웨이로부터 항공편을 통해 약 48시간만에 생연어를 들여온 뒤 진공으로 포장을 한다고 설명했다. 

100% 냉장상태로 판매되는 '항공직송 동원생연어'는 수입부터 물류, 포장, 유통까지 전부 동원산업이 직접 관리하는 것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노르웨이 생연어 제품에 진공포장 기술이 도입된 점이 눈길을 끈다.

한 팩에 680g의 대용량으로, 이는 성인 4인 가족이 함께 먹기 충분한 양이다. 

생연어회, 연어초밥, 연어샐러드, 연어스테이크 등 다양한 연어요리로 즐길 수 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고급 레스토랑이나 연어전문점이 아닌, 집에서 간편하게 100% 노르웨이 생연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동원산업은 유통과정에서 신선도를 최대한 살리는데 주력했다"며 "국내 1위 연어회사인 만큼, 보다 신선하고 고품질의 연어를 지속 선보이며 시장을 성장시켜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원산업은 국내 최대 연어수입사로, 올해 1분기에도 지난해 동기 대비 12% 이상 수입량을 확대하며 연어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100% 냉장 훈제연어인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를 시중에 출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